Polaroid
Tags: blog

알트코인 장세 오나? 알트코인 도미넌스 오른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매도와 매수는 물론 출금할 때에도 수수료를 부과한다. 엘프에 이어 이그니스까지 학교에서 집으로 오는 동안 2만 4000원 가량의 수익이 발생한 것이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인 것처럼 아무리 비트코인의 가격이 올라도 팔지 않으면 화면 속 숫자에 불과하다.
‘인터체인’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기 위해 만든 블록체인을 뜻한다. ‘아발란체’도 뛰어난 확장성과 빠른 속도로 호평받는 플랫폼 코인이다. 지난 9월 2억3000만달러 규모 기관 투자를 유치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모든 의견은 중재자가 승인할 때까지 보류되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웹사이트에 표시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의장이 상원 인준 청문회 발언이 시장 예상을 크게 벗어나지 않으... 아시아경제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마켓 뉴스


9월 초 1600원대에 '위믹스' 코인을 200만원어치만 샀던 자신을 원망하며 추가로 구매할 코인을 살펴보기 시작했다. 유망 코인이라고 눈여겨보며 '정찰병'으로 3만원대에 3개만 사뒀던 '루나' 코인도 이미 5만원을 훌쩍 넘긴 상태였다. 본사에 등록된 모든 광고와 저작권 및 법적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게 있으므로 본사는 광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뉴시스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NEWSIS.COM All rights reserved.

지난기사리스트


이 흐름을 놓친다면 투자의 가장 중요한 맥을 놓치는 것이 될지도 모른다. 우선 이들은 현재 알트코인의 수가 너무 많다는 데 공감했다. 2017년부터 가상자산 투자 열풍이 불면서 갑작스레 많은 코인이 발행됐다는 설명이다. 결국 4월 10일 오후 3시 무렵, 50만 원을 추가로 거래소 계좌에 입금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


급성장 중인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가 이더리움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 정보 제공업체 디앱레이더에 따르면 올 3분기 NFT 거래 대금은 107억 달러(약 12조7000억원)로 전분기 대비 704%나 늘었습니다. 한국음식블로그 이더리움 거래 시 수수료(가스비)가 절감되면서 시장 활성화에 힘을 더하고 있습니다. 많은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자분들이 이런 질문을 합니다. 앞서 비트코인 시세가 내려갔을 땐 알트코인(비트코인이 아닌 가상자산)도 함께 하락했는데 말이죠. 가상자산 시장에선 비트코인으로 다른 코인을 매수, 매도할 수 있는 'BTC 마켓'이 있어 서로 영향을 주고받습니다.

확장성 기능 있거나 자본 연동된 코인 '주목'높은 변동성에는 주의


가상자산수는 2021년 11월 현재 1만개 이상인데, 이는 지난 해 4월의 2배에 달하는 규모다. 2021년을 알트코인이 개화한 해라고 부를 수 있는 이유다. 증시에서 대장주와 중소형주 간 주도주 교체가 빈번하게 일어나듯, 코인시장에서도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순환하며 장세를 주도하곤 한다. 메이저 알트코인의 질주에 힘입어 전체 암호화폐 시총은 이날 오후 2조7000억달러대로 불어났다. 세계적으로 3200조원 넘는 돈이 암호화폐에 묻혀 있다는 뜻이다.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꾸준한 가격 상승세가 알트코인 성장세를 촉진했다고 평가한다.

700원에 반드시 팔아야겠다고 의지를 다졌지만 700원 고지엔 쉽게 도달하지 못했다.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멀지 않은 거리였지만 이 날은 유독 짧게 느껴졌다. 평소라면 창밖의 풍경도 보고, 책도 읽고, 팟캐스트를 들으며 눈도 잠시 붙이는 시간이다. 하지만 이 날은 내내 스마트폰을 부여잡고 오르내리는 시세를 확인했다.
이러한 방식은 `작업 증명 방식`을 채택한 비트코인과 달리 채굴과정에서 별도의 채굴기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막대한 에너지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가상화폐 채굴업자 토머스 소머스도 테슬라 차 모델3를 활용한 최대 연산 처리 능력을 고려할 때 이더리움 채굴 수익은 13.38달러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러벌은 테슬라 차 배터리 충전 비용 등을 고려하더라도 지난해 이더리움 채굴로 매월 수익을 냈고 최대 800달러(96만 원)를 벌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비트코인 채굴 서비스 업체 컴퍼스의 창업자 휘트 기브스도 "테슬라 차에는 가상화폐 채굴을 위한 모든 메커니즘이 있다"고 인정했다.

몸값 커진 가상자산 시대비트코인 투기투자로 진화 중


지난 11월 초순까지 급등했던 비트코인 가격이 이후 하락세로 전환한 이후 좀처럼 반등 모멘텀을 찾지 못하면서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가상자산)의 가치가 날개 없는 추락을 이어가면서 큰 손실을 본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 지난해 암호화폐 투자자 사이에서 믿음처럼 번진 ‘비트코인 가격이 연내에 1억원을 넘을 것’이란 장밋빛 전망이 무색하게 지난해 말부터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의 손실도 커지며 투자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김 실장은 “중국인민은행의 디지털화폐 출시 소식에 세계 각국이 디지털 경제에 대응하려는 움직임이 분주해졌다”면서 “그 일환으로 코인 활용 가능성이 더 높아진 점이 가격에 반영됐다.
그림13-1과 13-2는 각각 전체 거래소가 보유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잔고 추이를 나타낸 것이며, 잔고가 적을수록 비트코인 시세는 안정적인 추이를 나타낸다. 지난 화요일 이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이 상승 흐름을 유지했다. 같은 기간 동안 주요 거래소의 비트코인 잔고는 큰 변화가 없었고 이더리움 잔고는 내림세를 유지해 두 종목의 상승 추세가 유지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 연구소의 인공 지능 예측 모델로 시뮬레이션해 본 향후 24시간 비트코인 가격의 단기 흐름(그림5-2 참조)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당일 저녁 무렵까지는 현재 가격대에서 오르내리다가 하락하기 시작해서 내일 오전 저점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제공되는 혜택은 주문 건 별로 적용 가능, 2개 이상 주문 건을 합산하여 계산하지 않습니다. 노컷뉴스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또 지난 5일 공개된 연준의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을 보면, 자산매입축소(테이퍼링)와 조기 기준금리 인상 뿐 아니라 긴축의 마지막 단계인 '양적 긴축'까지 언급됐다. 솔라나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처리 속도로 기술적인 면에서 이더리움의 대안 프로젝트로 자리를 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하반기 시장을 이끈 디파이 및 대체불가토큰 열풍이 이더리움과 함께 솔라나까지 영향을 미쳤다.

알트코인 다시 '불장' 시그널자금 몰린다


비트코인은 한때 4만달러 아래로 떨어지며 5개월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한 목소리로 강조하는 전략은 장기투자입니다. 블록체인이 미래를 선도할 기술이고 암호화폐들이 그 변화의 선봉장에 설 거라 믿는다면 길게 보라는 것이죠. 본문에서 소개한 알트코인들은 1년 동안 10배 오른 것도 있고 100배 오른 것도 있고 심지어는 1,000배~10,000배 오른 것들도 있습니다.
당연히 가상자산 총 시가총액 중 알트코인의 비중도 커지고 있다. 알트코인 시가총액 비중은 올초 만해도 30% 정도였는데, 현재는 60%로 두배 확대됐다. 블록체인 생태계가 갖는 큰 문제점 중 하나는 ‘상호 연결’이 어렵다는 점이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